우리나라에서 대학을 가는 방법은 4가지입니다. 정시 수능 전형 수시 학생부전형 논술전형 특기자전형이 중 정시 수능 전형에 유리한 MBTI 유형은 어떤 유형일까요?MBTI 성격유형검사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아주 간단하게 정체를 소개해 드리자면.MBTI 성격유형검사는 인간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합니다.그리고 16가지별로 타고난 성향, 장단점이 있다고 합니다.MBTI 성격유형검사에서는 인간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기 위해 4가지 척도를 사용합니다.MBTI 성격유형검사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아주 간단하게 정체를 소개해 드리자면.MBTI 성격유형검사는 인간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합니다.그리고 16가지별로 타고난 성향, 장단점이 있다고 합니다.MBTI 성격유형검사에서는 인간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기 위해 4가지 척도를 사용합니다.MBTI 성격유형검사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아주 간단하게 정체를 소개해 드리자면.MBTI 성격유형검사는 인간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합니다.그리고 16가지별로 타고난 성향, 장단점이 있다고 합니다.MBTI 성격유형검사에서는 인간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기 위해 4가지 척도를 사용합니다.MBTI 성격유형검사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아주 간단하게 정체를 소개해 드리자면.MBTI 성격유형검사는 인간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합니다.그리고 16가지별로 타고난 성향, 장단점이 있다고 합니다.MBTI 성격유형검사에서는 인간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기 위해 4가지 척도를 사용합니다.위의 네 가지 척도 중 하나가 S와 N입니다.S타입은인식방법과정보수집방법이감각중심의타입입니다.N타입은인식방법과정보수집방법이직관중심의유형입니다.S타입과 N타입 중 어떤 유형이 한국 수능에 유리할까요?먼저 S타입과 N타입의 특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타입과 N타입의 특징<인식기능:S(감각)와 N(직관) 중 S(감각)> ■미래보다는 지금 현재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실제 경험한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정확하고 철저하게 일을 처리하는 편 ■비유보다는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숲보다는 나무에 더 집중하는 편 ■수년 농사보다는 올해 농사에 더 집중하여 수확 <인식기능:S(감각)와 N(직관) 중 N(직관)> ■미래의 전망과 가능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아이디어가 풍부하게, 빠르게, 그리고 비약적인 그림을 암시하거나, 미래와 같은 묘사해 보는 편을<인식기능:S(감각)와 N(직관) 중 S(감각)> ■미래보다는 지금 현재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실제 경험한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정확하고 철저하게 일을 처리하는 편 ■비유보다는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숲보다는 나무에 더 집중하는 편 ■수년 농사보다는 올해 농사에 더 집중하여 수확 <인식기능:S(감각)와 N(직관) 중 N(직관)> ■미래의 전망과 가능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아이디어가 풍부하게, 빠르게, 그리고 비약적인 그림을 암시하거나, 미래와 같은 묘사해 보는 편을수능 문제 사례자,그럼우리나라수능문제의사례를한번볼게요.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의 문제 사례입니다.먼저 수능의 언어영역(국어) 문제 중 읽기 문제의 일부입니다.문장을 해석해야 문제를 풀 수 있어요.그냥 일부만 봐도 어떤 능력이 요구되는지 바로 알 수 있어요.저는 6줄까지 읽다가 멈췄습니다.(어지러워~~) <수능 언어영역(국어) 읽기 문제의 일부>그 다음은 영어 독해 문제의 일부입니다.역시 일부만 봐도 어떤 능력이 요구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이번에도 몇 줄 읽다가 멈췄어요.(토할 것 같아서~~) <수능 영어독해 지문 중 일부>그 다음은 수학 문제입니다.음, 몇십년 지나보니… 외계어… <수능문제 사례>그 다음은 사회탐구 중 경제문제입니다.이문제는읽을수는있어요. 대충 뭘 듣고 있는지도 알았어요.답은? 모르겠어요..<수능 사회문제 사례>그 다음은 과학탐구 중 화학1문제입니다.이문제도읽을수는있어요. 그리고 이과였기 때문에 어떤 것인지도 대략 알 수 있었습니다.답은? 모르겠어요..<수능 과학문제 사례>수능 문제를 보니 S타입과 N타입 중 어떤 유형이 우리나라 수능에 유리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인식기능: S(감각)와 N(직관) 중 S(감각)> ■정확하고 철저하게 일을 처리하는 편 ■비유보다는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숲보다는 나무에 집중하는 편물론 S타입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 것은 아닙니다.성향, 스타일이 수능에 조금 유리해진다는 거죠.그럼 N유형인데 수능을 잘 봤다면 반대유형인데 잘했기 때문에 조금 더 잘 했겠죠?실제로 S대학교에 입학한 아이도 S와 N 중 S였습니다.그 아이가 말하길 “우리 과 동기들을 보면 S가 훨씬 많아~”였습니다.물론 극소수의 사례이기 때문에 절대 일반화시킬 수 없습니다.다수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통계자료를 본 적도 없습니다.(그래서 참고용입니다.) 하지만 S와 N의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고개가 끄덕여지는 것도 사실입니다.그런데… 수능을 보면 그렇게 될지도 모르지만, 더 멀리 보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S:미래보다는 지금 현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N:미래 전망과 가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 전체를 생각하면 ‘지금 현재’보다는 ‘미래 전망’이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회는 무서운 속도로 급변하는 사회입니다.그리고 SKY가 그 이후의 미래를 보장하지도 않습니다.S대졸업장의 파워도 옛날이야기라고 할 정도입니다..■ S: 실제로 경험한 것을 중요시하는 ■ N: 아이디어가 풍부해서 지금은 누가 더 유리하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수능 하나만으로는 S가 조금 유리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급변하는 사회, 예측 불가능한 사회를 기준으로 하면 누가 유리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S: 비유보다는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 N: 비유적으로 묘사하거나 암시적으로 묘사, 그래서 어느 쪽이 유리한지를 논하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누구나 타고난 장점은 극대화하고.타고난 단점은 그 단점이 발목을 잡히는 일은 없을 정도까지 보완해야 할 것입니다.그렇다면 누구나 해볼 만한 가치가 있겠죠!미래사회에대한정보를꾸준히수집하고파악하면서~그래서 아이의 공부에서도 역시 출발점은 ‘내 아이의 정체 파악’입니다.나의 미래를 준비하는 것 역시 출발점은 ‘나는 누구인가?’파악이라고 생각됩니다.^^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닙니다.성적도 대학도 인생의 전부가 아닙니다.하지만 초중고 때 공부를 제대로 해보는 경험은 정말 좋은 경험이에요.그렇기 때문에 성적이나 대학 이외에도 초중고 시기에 공부를 의미 있게 해 보시기 바랍니다.이를 위해 행공신의 정보를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행공신에서는 자녀교육서, 블로그,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유치~초등학교 독서법, 공부법, 코칭법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꼭 활용해 보세요.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강안내] 오프라인 경기도 분당과 대구천 안내[강의안내] 오프라인 경기도 분당과 대구 강의 안내 올해 5월부터 8월 중 경기도 분당과 대구에서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합니다. 강의 주제는 다양합니다. &…blog.naver.com온라인 오프라인 ‘전국 컨설팅’을 진행합니다!온라인 오프라인 ‘5월 전국 컨설팅’을 진행합니다!안녕하세요! 정영호 강사입니다! ∎ (현)도서출판 행공신 대표 ∎ 유아~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독서, 학습, blog.naver.com온라인 오프라인 ‘5월 전국 컨설팅’을 진행합니다!안녕하세요! 정영호 강사입니다! ∎ (현)도서출판 행공신 대표 ∎ 유아~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독서, 학습, blog.naver.com온라인 오프라인 ‘5월 전국 컨설팅’을 진행합니다!안녕하세요! 정영호 강사입니다! ∎ (현)도서출판 행공신 대표 ∎ 유아~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독서, 학습, blog.naver.com온라인 오프라인 ‘5월 전국 컨설팅’을 진행합니다!안녕하세요! 정영호 강사입니다! ∎ (현)도서출판 행공신 대표 ∎ 유아~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독서, 학습, blog.naver.com온라인 오프라인 ‘5월 전국 컨설팅’을 진행합니다!안녕하세요! 정영호 강사입니다! ∎ (현)도서출판 행공신 대표 ∎ 유아~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독서, 학습, blog.naver.com온라인 오프라인 ‘5월 전국 컨설팅’을 진행합니다!안녕하세요! 정영호 강사입니다! ∎ (현)도서출판 행공신 대표 ∎ 유아~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독서, 학습,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