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쉽게 휴대용 캠프 텐트 하나쯤은 필요합니다.또 쉽게 외출할 때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는 차양 텐트도 역시 요즘 같은 날씨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피크닉 용품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이번 소개하는 것은 카즈미가 내놓은 뉴 트리 온 원터치 텐트에서 캠프뿐만 아니라, 간단한 설치 방식 때문에 외출용품으로 추천의 캠프 용품입니다.
그럼 제품 한번 볼게요. 먼저 수납상태를 보시면 상당히 길게 느껴지는 수납사이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롱 릴렉스 같은 느낌 정도일까요? 아무래도 간단하게 펼치는 원터치 차양 텐트이기 때문에 수납은 어쩔 수 없을 것 같네요.수납사이즈 : 210cmx210cmx130cm 무게 : 8.1kg
구성은 캠핑장에서 돔 텐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그라운드 시트와 플라이가 포함되어 있어 캠핑 텐트로 사용하면서 피크닉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구성 : 본체. 플라이. 그라운드 시트 팩 수납백
그럼 한번 설치해 보겠습니다.
사실 설치라고 할 것도 없이 쉽게 펼칠 수 있는 원터치 텐트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캠핑, 피크닉에서 많이 사용하는 돔 텐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쪽 손잡이를 당기기만 하면 쉽게 퍼지기 때문에 아마 지금 같은 여름 캠프에서는 가장 빨리 벌리거나 철수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메쉬로 된 기존의 트리온에서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간단한 모드로 캠핑을 즐길 때 항상 가즈미트리온 ex를 설치해서 잠자리를 만들고 있는데요.
참고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너무 힘을 주어서 당기거나 누를 때 폴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좋게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실제로 일년 넘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힘껏 당겼다 밀었다가 설치, 철수해야 편하게 원터치 텐트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잠시 사용하고 있는 원터치 윈도우 스크린과 같은 방식으로 전개할 수 있는 구조라면 이해가 빠를까요?
피크닉에서 사용할 때는 짧은 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그라운드 시트를 사용하지 않겠지만 캠프 돔 텐트로 사용할 때에는 습기나 식기가 올라가지 않도록 그라운드 시트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가즈미 뉴트리온 EX 그라운드 시트는 앞뒤 전 객실까지 커버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실제 사용 시 결로를 조금이라도 막을 수 있어 마음에 드네요.
2개의 손잡이로 펼쳐지는 원터치 텐트이지만 겹치지 않게 할 수 있는 가로바가 없어 실제 사용시 팩 4개는 기본으로 사용하시면 튼튼한 돔 텐트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라운드 시트와 함께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렇게 본체와 그라운드 시트 팩을 동시에 팩에 걸어서 고정해 주십시오.
이너 텐트 설치 시의 사이즈:210cmx210cmx높이 130cm안쪽의 모습을 보면 앞뒤 면을 출입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이드에는 스크린 창이 넓은 장착됐으며 사계절을 통해서 사용하는 캠프 텐트와 활용할 수 있는 이너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쉘터의 같은 텐트 안에서 안쪽으로 활용한 경우 두용 돔 텐트로 사용하기 쉬운 사이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존 버전은 메쉬로 되어 있어 플라이가 있어도 찬바람이 불면 사용하기 불편했지만 뉴트리온 EX는 출입문을 메쉬와 스킨으로 제작해 찬바람이 부는 계절에도 일반 돔 텐트와 같은 느낌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양 텐트뿐만 아니라 캠핑 텐트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개방감 때문에 여름에는 메쉬 텐트 같은 느낌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어 피크닉 때 활용해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양쪽 출입구에는 랜턴을 걸 수 있는 후크가 달려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데이지 체인을 걸고 사용하고 있습니다.프라이를 씌워볼게요.프라이는 앞뒤 부분에 출입문 지퍼가 붙어 있기 때문에 방향은 찾기 쉬울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실제로 사용할 때 비가 오지 않으면 플라이는 사용하지 않고, 타프 아래에 이너만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 일단 구성에 있으니 한번 설치해볼게요.본체 모서리의 4곳에는 팩이 이미 꽂혀 있기 때문에 후크에 걸어 두세요. 출입문, 사이드 창문 부분만 팩을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플라이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플라이 설치 시 크기 : 280cm x 330cm x 높이 131cm플라이도 이너와 함께 개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캠핑 텐트로 사용시 결로가 심한 계절이나 날씨에는 플라이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므로 플라이를 설치하고 이렇게 사이드를 개방해 두면 타프와 함께 사용하지 않고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여름에도 좀 더 시원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물론 전면 출입구는 상황에 따라 완전히 개방하거나 절반만 개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전 객실은 소품함을 보관할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을 보여주어 잘 때 신발이 이슬에 젖지 않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내가 일년 동안 잘 쓰는 카즈미 뉴 트리 온 EX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설치하기 쉬운 원터치 텐트에서 일단 편하고, 여름은 타프 아래에 쉽게 설치하고 잠자리로 쓸 수 있는 돔 천막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소풍에도 차일 텐트와 활용할 수 있는 제가 아끼는 몇 안 되캠프 텐트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혹시 아직도 여름에 타프와 함께 사용하는 텐트를 고르고 있지 않으면 2~3인용으로 추천하면서 앞으로 검토를 마치겠습니다.이렇게 제가 일년동안 자주 사용하고 있는 가즈미 뉴트리온 EX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설치하기 쉬운 원터치 텐트로 일단 편하고 여름에는 타프 아래에 간단하게 설치해 잠자리로 사용할 수 있는 돔 텐트로 많이 쓰이고 있고 피크닉 때에도 차양막으로 활용할 수 있어 제가 아끼는 몇 안 되는 캠핑 텐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여름에 타프와 함께 쓸 텐트를 고르지 않았다면 2~3인용으로 추천해드리면서 이걸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