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호사 sera입니다!!지금 이맘때쯤이면 간호학생들이 실습을 하고 있겠죠?그래서 오늘은 간호 진단에 대해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제가 대학생때 쓴 케이스를 바탕으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간호학생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하하, 클램 시작지금 이맘때쯤이면 간호학생들이 실습을 하고 있겠죠?그래서 오늘은 간호 진단에 대해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제가 대학생때 쓴 케이스를 바탕으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간호학생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하하, 클램 시작01. 대상자 정보 – 성명 : 양OO(F/56) – 신장, 체중 : 156cm / 62kg – V/S : 36.0 – 64회 – 15회 – 136/89mm Hg (T : 체온 – P : 맥박 – R : 호흡 – BP : 혈압) – 주 증상 (C.C) : Headache – 진단명 (Dx) : Meningioma (뇌수막종) – 현병력 : 3개월 전부터 증상이 있어 외래를 통해 입원(의학용어 버전->3개월 전부터 CPD), 우울증 진단력/Cadcadc03. 역찬 사정도구 – Braden Scale04. 전도위험평가도구 – Morse Fall Scale : FMS05. 서울척도검사 – Beck’s Depression 인벤토리: BDI우울증이 있어 우울증 척도 검사를 시행합니다06. 불안 척도 검사 – Beck Anxiety Inventory : BAI불안장애가 있어 검사를 실시07. 검사결과(혈액검사)08. CT(판독결과)09. 수술 전 투약 기록10. 수술 후 투약 기록11. 간호 기록12. 간호 과정13. 교육 계획서이렇게 끝~~case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이 사람이 진단받은 것을 기반으로 평가할 수 있는 자료가 있는지 대상자와 신뢰감 형성 대상자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이렇게 3가지였던 것 같은데 솔직히 실습하면서 하는 것이 어려워서 대부분 내가 마음대로 만든 기억이..친구들을 보면 대부분이 만들어내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작가에게 소질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망각을 하기도,,케이스를 하다 보면 밤도 새고 인터넷, 교과서, 논문이 많을 때만 다 찾아서 앉아 있고 내가 뭐하나 싶기도 하고 현자 타임이 아닌 현자 타임도 오고 내가 이러려고 간호학과에 왔나 싶기도 하고,,그래도 열심히 해서 멋진 ‘RN’이 될 수 있도록그래도 열심히 해서 멋진 ‘RN’이 될 수 있도록